메릴의 내용요소전시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4:20
본문
Download : 메릴의 내용요소전시이론.hwp
메릴의 내용요소전시이론설명입니다.메릴[1] , 메릴의 내용요소전시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메릴[1]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 수행×내용 매트릭스
⑴ 학업수행의 수준을 세 가지로 나누고, 학습내용을 네 가지로 나누어 그들의 관계를 네 개의 범주로 나눔
⑵ 네 개의 학습내용 범주 : 사실, concept(개념), 절차, 원리
⑶ 이 학습내용 범주는 기억, 활용, 발견의 세 개의 다른 수준에 걸쳐 습득됨
① 기억 : 사실, concept(개념), 원리를 그대로 기억하였다가 재생하는 것
② 활용 : concept(개념), 절차, 원리를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 정도까지 익히는 것
③ 발견 : 새로운 concept(개념)이나 절차, 원리를 찾아내는 것
2) 제시형
⑴ 수업의 현상이나 인쇄매체, 전자매체 등을 통하여 학습자들에게 제시되는 교수형태
⑵ 일차제시형과 이차제시형으로 구분
① 일차제시형: 어떤 학습대상물을 학습하기 위하여 반드시 제시되어야만 하는 제시형
② 이차제시형: 반드시 제시될 필요는 없지만 일차제시형과 함께 제시된다면 학습의 effect성과 효율성이 증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제시형
3) 일관성
⑴ 내용요소전시이론(理論)의 두 개의 기본구성요소인 내용-수행 매트릭스와 제시형을 연결시켜 주는 것이‘일관성의 원칙’들임
⑵ ‘수행차원과 일차제시형의 일관성’ 및 ‘내용차원과 일차제시형의 일관성’이 포함됨
제 2 …(skip)
Download : 메릴의 내용요소전시이론.hwp( 18 )
순서
메릴의 내용요소전시theory(이론)
메릴의 내용요소전시theory(이론)說明(설명) 입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