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욕구)의인식과활성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5:02
본문
Download : 문제(욕구)의 인식과 활성화.ppt
e.g. 카메라 화소나 노트북 메모리 광고에 따른 기대 이상 혹은 기대 이하
Download : 문제(욕구)의 인식과 활성화.ppt( 58 )
설명
순서
문제욕구의식과활성화,문제욕구,문제욕구의식
하여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음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할 때 일단 어떤 기준점(anchor)를
기준점 설정하고 구매의사 결정
소비자가 어떤 욕구를 지각하고 이것을 구매를 통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
소비자는 특정문제에 대해 자신의 실제상태와 바람직한 상태간의 차이를
%EC%9D%98%20%EC%9D%B8%EC%8B%9D%EA%B3%BC%20%ED%99%9C%EC%84%B1%ED%99%94-6376_01.gif)
%EC%9D%98%20%EC%9D%B8%EC%8B%9D%EA%B3%BC%20%ED%99%9C%EC%84%B1%ED%99%94-6376_02_.gif)
%EC%9D%98%20%EC%9D%B8%EC%8B%9D%EA%B3%BC%20%ED%99%9C%EC%84%B1%ED%99%94-6376_03_.gif)
%EC%9D%98%20%EC%9D%B8%EC%8B%9D%EA%B3%BC%20%ED%99%9C%EC%84%B1%ED%99%94-6376_04_.gif)
%EC%9D%98%20%EC%9D%B8%EC%8B%9D%EA%B3%BC%20%ED%99%9C%EC%84%B1%ED%99%94-6376_05_.gif)
문제(욕구)의인식과활성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정하여 그것으로부터 조정하여(adjustment) 추정치를 구함
소비자의 의사결정이 광고 등의 외부 촉진에 의해 잘못된 초기값을 기준으로
지각하게 되면 이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욕구나 동기를 가지게 됨
소비자가 어떤 욕구를 지각하고 이것을 구매를 통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 소비자는 특정문제에 대해 자신의 실제상태와 바람직한 상태간의 차이를 지각하게 되면 이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욕구나 동기를 가지게 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