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9:19
본문
Download :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다중지능理論(이론)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8가지 지능을 타고나고, 그 지능들이 서로 소통하고 결합하여 각 개인은 고유한 능력을 지니게 된다
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순서
Download :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hwp( 23 )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
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 理論(이론)
다.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 이론 하버드대학의 교육심리학과 교수인 가드너(Howard Earl Gardner, 1943~)는 사람의 잠재능력을 IQ로 평가했었던 과거와는 달리, 잠재능력을 숫자가 아니라 ‘영역’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그 사람이 무엇에 소질이 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그 사람이 무엇에 소질이 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모차르트는 음악, 피카소는 그림, 아인슈타인은 논리와 수학, 세익스피어는 언어능력이 발달한 것으로 본다. 다중지능이론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8가지 지능을 타고나고, 그 지능들이 서로 소통하고 결합하여 각 개인은 고유한 능력을 지니게 된다. 다중지능theory(이론)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8가지 지능을 타고나고, 그 지능들이 서로 소통하고 결합하여 각 개인은 고유한 능력을 지니게 된다된다.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 theory(이론)
하버드대학의 교육심리학과 교수인 가드너(Howard Earl Gardner, 1943~)는 사람의 잠재능력을 IQ로 평가했었던 과거와는 달리, 잠재능력을 숫자가 아니라 ‘영역’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말한다.
설명





레포트 > 기타
하버드대학의 교육심리학과 교수인 가드너(Howard Earl Gardner, 1943~)는 사람의 잠재능력을 IQ로 평가했었던 과거와는 달리, 잠재능력을 숫자가 아니라 ‘영역’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말한다. 모차르트는 음악, 피카소는 그림, 아인슈타인은 논리와 수학, 세익스피어는 언어능력이 발달한 것으로 본다. 모차르트는 음악, 피카소는 그림, 아인슈타인은 논리와 수학, 세익스피어는 언어능력이 발달한 것으로 본다. 따라서 그 사람이 무엇에 소질이 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