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CRM의 속성 과 영역,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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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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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CRM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순서
Ⅰ. CRM의 속성





그러나 이제는 한 사람의 우수한 고객을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고 이러한 우수한 고객을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바뀌어야 한다.
CRM의 목적은 고객생애에 걸쳐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강화하여 고객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매스marketing 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고객들을 획득하기보다는 검증된 한 명의 우수한 고객이 기업에게는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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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CRM의 영역과 분류
I. CRM의 특성
CRM의 속성 과 영역, 분류
* CRM의 속성 과 영역, 분류
marketing 활동의 초기 목적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고객을 획득하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다아 그 일환으로 심지어는 정보를 제공해 주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 및 할인정책을 제시하기도 한다.
설명
1) 고객획득보다는 고객유지에 중점을 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분석 CRM
CRM의 특성과 영역, 분류 목차 * CRM의 특성과 영역, 분류 Ⅰ. CRM의 특성 1. 고객획득보다는 고객유지에 중점을 둔다. 2. 시장점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둔다. Ⅱ. CRM의 영역과 분류 1. CRM의 영역 1) 기업 전방조직 2) 기업 후방조직 3) 고객접점 2. CRM의 분류 1) 분석 CRM 2) 운영 CRM 3) 협업 CRM
2. 시장점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둔다.
3) 협업 CRM
2) 기업 후방조직
1. CRM의 영역
최근 기업경영책략에서 있어서는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유지 및
목차
...이하 투비컨티뉴드 (프리뷰 참조)
다.
3) 고객접점
1) 기업 전방조직
2) 시장점(長點)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둔다.
CRM의 속성 과 영역, 분류
3. 제품판매보다는 고객관계에 중점을 둔다.
2. CRM의 분류
개념정의이해,문제점해결방안,현황분석,용어의의설명,개선과제설명
2) 운영 CRM
1. 고객획득보다는 고객유지에 중점을 둔다. 3. 제품판매보다는 고객관계에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