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理論)과 공통 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4:15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hwp
레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빌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전통적인 지능관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비판과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및 교육적 의미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이후 지능검사는 지속적인 발전을 하여 오늘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으며, 대부분 학교에서 누가 학업 능력이 있고 누가 부족한지 등위를 가리는 도구로 자리매김하였다.
2. 다중지능理論(이론)
이와 같은 IQ concept(개념)에 대해 길포드(James P. Guilford), 가드너(Howard Gardner), 스텐버그(Robert J. Sternberg)와 같은 심리학자들은 전통적인 능력검사들이 측정(測定) 하고 있는 지적 영역이 범위가 너무 협소함을 주장하였다. *^^*다중지능이론과공통사회교육 , 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hwp( 52 )
,인문사회,레포트
다중지능이론(理論)과 공통 사회교육
다중지능이론(理論)과공통사회교육
1. 전통적인 지능관
2. 다중지능理論(이론)
<다중지능 理論(이론)에 대한 비판>
<학교에 주는 시사점>
<교육적 의미>
비네가 학생들의 지적 결점을 발견하기 위하여 처음 만든 지능검사는 1916년에는 스탠포드 대학의 Lewis Terman이 비네의 검사지를 개조하여 Stanford-Binet로 알려진 지능검사지를 만드는데 기여했고, 독일 심리학자 William Stern은 지적능력을 지능지수(IQ)라는 표준화된 점수로 환산하는 公式(공식)을 만들었다. 레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빌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길포드는 초기에는 120개 요인을 제안하였으나 최근에는 180 요인으로 보완한 지능구조 모형(structure of intellect; SOI)을 제안하였으며, 가드너는 7개 지능으로 구성된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스텐버그는 상황 하위理論(이론),…(skip)
순서




전통적인 지능관에 관련되어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대하여 다중지능 이론(理論)에 대한 비판과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및 교육적 의미에 관련되어 요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