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0:22
본문
Download : 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hwp
재테크부양대학생의식조사보고서
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
Download : 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hwp( 40 )






순서
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에 관한 글이며,대학생의 경제적 자립실태 등에 관한 글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에 관한 글이며,대학생의 경제적 자립실태 등에 관한 글입니다.재테크부양대학생의식조사보고서 , 대학생 의식조사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제Ⅰ장 서론......................................................................................1
제Ⅱ장 조사 설계 및 표집............................................................5
Ⅱ-1.조사개요...............................................................................................5
Ⅱ-2.표본추출................................................................................................5
Ⅱ-3.실사설계와 資料 分析(분석)........................................................................7
제Ⅲ장 본론......................................................................................9
Ⅲ-1.대학생의 연애관에 관한 의식조사...................................................9
Ⅲ-2.대학생의 재테크 대한 의식조사......................................................19
Ⅲ-3.대학생의 부모부양에 대한 의식조사..............................................31
Ⅲ-4.대학생의 경제적 자립實態에 대한 의식조사................................39
제Ⅳ장 결론....................................................................................46
Ⅳ-1.대학생의 연애관에 관한 의식조사..................................................46
Ⅳ-2.대학생의 재테크 대한 의식조사......................................................47
Ⅳ-3.대학생의 부모부양에 대한 의식조사..............................................48
Ⅳ-4.대학생의 경제적 자립實態에 대한 의식조사................................48
부록-1 질문지................................................................................................50
부록-2 조사결과 통계표..............................................................................60
부록-3 조사후기..........................................................................................145
Ⅲ-2. 대학생의 재테크 대한 의식조사
Ⅲ-2-1. 대학생들의 재테크에 대한 實態
가. ‘대학생 재테크’라는 단어를 들어보았는지의 여부
우리는 단순히 대학생재테크란 단어를 들어보았는지의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 계열별, 학년별로 分析(분석)을 해보았다. 또, 대학생재테크에 대해 들어보았다고 답한 1학년 학생 수도 우리의 예상과 비슷하게 인문, 사회, 경상계열의 학생이 많다. 우선 계열을 중요하게 여긴 이유는 Engineering, 자연, 예체능계열 보다는 경상, 사회, 인문계열의 학생들이 대학생재테크와 같은 사회적인 문제를 접할 기회가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고학년일수록 사회적 경험에 의해 주위에서 재테크에 관련된 이야기를 더 많이 접해 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즉, 1학년보다는 3, 4학년 학생들이 취업, 금전적인 부분에 더 관심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계열을 선택한 이유와 같이 사회적인 문제들에 대상으로하여도 더 주의 깊게 살피는 경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일것이다
分析(분석) 결과 전체적으로 인문, 사회, 경상계열의 학생들은 Engineering, 자연, 예체능 계열의 학생보다 대학생 재테크에 대해 더 많이 들어보았다고 하였다.
나. 재테크 관련 資料를 접해 보았는지의 여부
위 14번의 문항과 비슷한 이유지만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으로 재테크에 대해 들어본 것을 넘어서 관심을 가지고 資料를 접해 본 적이 있는지에 관해 계열과 학년별로 分析(분석)하고자 했다. 계열을 선택한 이유는 인문, 사회, 경상계열의 학생들이 사회문제를 접할 상황이 더 많을 것이고 대학생재테크에 대해 더 많이 들어본 만큼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資料를 보게 되었을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일것이다 학년 역시 비슷한 이유로 저학년에서…(skip)
,인문사회,레포트
다. 대학생 재테크에 대상으로하여 들어보지 않은 학생 수도 학년 별로 많은 차이가 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1학년 학생의 수와 그 위의 학년 학생의 수를 비교해 보았을 때 고학년 학생들이 대학생재테크에 대상으로하여 더 많이 들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