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 / 0. 수학 학습 심리학의 발달사 2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3:46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hwp
-1930년까지→1930 ∼1940→1950∼ 1970→1970 이후훈련과 연습심리학유의미 학습 심리학새 수학다양한 학습 심리학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 / 0. 수학 학습 심리학의 발달사 20
지은 8이라고 생각합니다.
- 상황-反應(알고리즘, 단순한 관념, 원리 지도)
수학교육적 관점인지메타인지직관分析적 사고자기 모니터링신념, 자원 경영 등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Thorndike는, 학습이란 자극(S)과 反應(R)의 결합이라고 하였으며, 심리학적 기제로서는 신경간의 결합을 의미하는 것이고, 이러한 결합은 연습과 效果의 법칙에 의하여 강화된다고 하였다.
…. 새 수학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1104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8B%AC%EB%A6%AC%ED%95%99%EC%9D%98%20%EB%B0%9C%EB%8B%AC%EC%82%AC-1104_01.gif)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1104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8B%AC%EB%A6%AC%ED%95%99%EC%9D%98%20%EB%B0%9C%EB%8B%AC%EC%82%AC-1104_02_.gif)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1104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8B%AC%EB%A6%AC%ED%95%99%EC%9D%98%20%EB%B0%9C%EB%8B%AC%EC%82%AC-1104_03_.gif)


0. 수학 학습 심리학의 발달사 20 세기 초 -1930년까지→1930 ...
이 선생 지은아, 이 문제의 답은 뭐라고 생각하니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 0. 수학 학습 심리학의 발달사 20
†. 새 수학 이후
0. 수학 학습 심리학의 발달사 20 세기 초 -1930년까지→1930 ...
가. 숀다이크의 훈련과 연습을 통한 수학교수 학습 theory(이론)
Ԩ 세기 초
„. 유의미 학습 심리학 형태 심리학
ƒ. 자극-反應 theory(이론)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심리학의 발달사.hwp( 33 )
다.
설명
여러 수학교과서나 학습지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계산 formula이나 규칙, 문제 풀이용 절차등 훈련과 암기를 위한 문제들을 볼 수 있다아
- 인지 theory(이론)
Thorndike의 학습 theory(이론) Thorndike는 유기체의 문제해결과정에 있어서 목표를 달성시키지 못하는 무효동작이 점차 없어지고, 성공하는 유효동작이 차츰 완성되어 가는 것은 자극과 유기체의 충동 사이에 어떤 연합 또는 유대가 성립되었기 때문이...
ƒ. 훈련과 연습심리학 연결주의와 연합주의로 불리는 학습심리학(숀다이크)
=
지은 루트 안에 제곱이 있을 때는 루트가 제곱과 같이 없어지니까 그냥 두 수를 더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어느 중학교 수학 수업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를 제시하였다
0. 수학 학습 심리학의 발달사
이 선생 그래 왜 답이 8이라고 생각해
- 복잡한 문제해결, 고차적인 내용의 학습(부적절)
다음의 중학교 수학 수업을 보면서 훈련과 연습에 의한 수학의 지도를 생각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