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의미와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9:20
본문
Download : 환경의 의미와 구성.hwp
(말라구찌, 1990)
7) 지역 주민의 歷史 文化 이상을 반영하는 공간
아름다움과 조화에 관심을 기울인 공간 디자인은 이탈리아의 文化를 반영한다. 환경을 구성하는 요소는 아동이 무엇을 중시하게 되느냐에, 공간의 배열은 아동의 생활과 행동 반경에 각각 깊은 영향을 준다.
6) 각 유치원 나름의 文化와 歷史가 스며있는 공간
유치원 나름의 정원 모양, 창문, 가구, 그 동안 유치원을 거쳐간 아동의 歷史가 숨쉬는
공간이다. 물체, 재료, 구조물 등은 아동과 어른의 행동을 조정하는
요소이며, 또한 그들의 행동으로 조정받는 요소이다. 건물의 신축과 수리에 있어 장학사와 교사, 부모는 건축가와 상담하는데, 의사결정에는 보육시설 이용자 모두가 참여한다…(drop)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환경의 의미와 구성.hwp( 23 )



환경의의미와구성
,감상서평,레포트
환경은 단순한 물리적 공간 이상으로 우리가 느끼고 생각하는 것을 조정하며, 우리 삶의 질에 影響을 미친다. 환경을
환경의 의미와 구성
구성하는 요소는 아동이 무엇을 중시하게 되느냐에, 공간의 배열은 아동의 생활과 행동 반경에 각각 깊은 影響을 준다. 벽은 전시물(어린이와 어른들이 만든 것)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보관하는 장소로 이용된다 ’ (말라구찌,1993)
5) 배움의 공간
environment은 제3의 교사이다.
1) 따뜻함과 친밀함을 주는 공간
환영의 느낌, 발견과 고요함의 분위기, 격리 불안을 막아주는 유리벽, 출입구에 놓인
안락의자, 교사와 부모가 이야기하는 공간, 카펫이 깔리고 베개가 있는 방,
교사에게 안겨 책을 읽고나서 듣는 방 등 넓은 집과 같은 친밀한 공간
2) 아름다움을 느끼고 발견하게 하는 공간
실내 장식, 공간 조직, 아동작품전시가 매력적이고 편안하며 상쾌한 environment
3) 대화, 상호작용, 협동을 자극하고 유지하는 공간
중앙공용공간(Piaza) 등 만남의 장소는 우정을 키우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환경의의미와구성 , 환경의 의미와 구성감상서평레포트 ,
다.
‘각 영ㆍ유아 센터와 유치원은 자기만의 과거, 발전 과정, 경험의 축적, 文化의 양식을 가 지고 있다 우리는 모든 유치원을 똑같이 만들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다.
환경은 단순한 물리적 공간 이상으로 우리가 느끼고 생각하는 것을 조정하며, 우리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벽 크기의 통유리로 마당이나 주변 environment과 연결되어 있다 아동과 부모, 손님 을 환영하는 사진, 거울, 설명(說明)문이 든 전시물, 모자이크로 붙여 놓은 거울 등이 있다
4) 기록하는 공간
‘우리 유치원의 벽은 말하고 기록한다.순서
1. environment의 의미와 중요성
2. 레지오 유아교육 기관의 environment과 철학
공간의 구성과 특징에서 발견되는 레지오의 철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