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21:08
본문
Download :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hwp
I.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관념
기업이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이전시키는데 있어서 기업 간 혹은 고객과의 효과(效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것은 고객지향적이고 시장중심적인 현대 marketing 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특히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 누리망 이 marketing 에 도입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의 범이나 방법은 더욱 다양해지고 역동적으로 변화하였다. 특히 누리망 을 이용한 e-비즈니스에 있어서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기업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자료(data)에서는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즉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관념,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정, 통합적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이를 통해 e-비즈니스 기업은 소비자들의 견해 이나 불만사항들을 접…(省略)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
다.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hwp( 85 )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5D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9D%98%EA%B0%9C%EB%85%90%EA%B3%BC%ED%8A%B9%EC%A7%95,%EA%B3%BC%EC%A0%95_hwp_01.gif)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5D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9D%98%EA%B0%9C%EB%85%90%EA%B3%BC%ED%8A%B9%EC%A7%95,%EA%B3%BC%EC%A0%95_hwp_02.gif)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5D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9D%98%EA%B0%9C%EB%85%90%EA%B3%BC%ED%8A%B9%EC%A7%95,%EA%B3%BC%EC%A0%95_hwp_03.gif)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5D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9D%98%EA%B0%9C%EB%85%90%EA%B3%BC%ED%8A%B9%EC%A7%95,%EA%B3%BC%EC%A0%95_hwp_04.gif)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5D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9D%98%EA%B0%9C%EB%85%90%EA%B3%BC%ED%8A%B9%EC%A7%95,%EA%B3%BC%EC%A0%95_hwp_05.gif)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5De-%EB%B9%84%EC%A6%88%EB%8B%88%EC%8A%A4%EC%BB%A4%EB%AE%A4%EB%8B%88%EC%BC%80%EC%9D%B4%EC%85%98%EC%9D%98%EA%B0%9C%EB%85%90%EA%B3%BC%ED%8A%B9%EC%A7%95,%EA%B3%BC%EC%A0%95_hwp_06.gif)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 , [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e-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의개념과특징,과정경영경제레포트 ,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관념과 특징, 과정
목차
*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Ⅰ.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관념
Ⅱ.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 쌍방향성
2. 개별성
3. 무제한적인 정보교환 가능
4. 표적매체로서의 특징
Ⅲ.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1. goal(목표) 고객의 선정
2. 촉진goal(목표) 의 설정
3. 예산의 편성
4. 촉진 믹스의 결정
5. 메시지 작성
6. 매체의 선정
7. 평가 및 피드백
Ⅳ. 통합적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업이 전반적인 marketing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다.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란 기업이 goal(목표) 로 하는 고객에게 전달하고자하는 제품, 서비스, 가치, 브랜드 또는 기업 자체를 누리망 을 통해 효과(效果)적으로 전달하는 활동, 혹은 그러한 활동에 사용되는 요소들의 집합으로 정의(定義)내릴 수 있다 즉, 누리망 에 의해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대체되거나 기존의 과정을 지원하는 데 누리망 이 사용되는 경우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칭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II.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누리망 이 가지고 있는 쌍방향적이고 상호 反應(반응)적인 property(특성)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 적용되는 분야가 매우 다양해지고 그 파급효과(效果) 역시 크다고 볼 수 있는데,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주요한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쌍방향성
기존 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경로에서 TV, 라디오 등의 경우 대부분의 정보가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단방향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 반해서 누리망 은 정보제공자와 수용자 간의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