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salon.kr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 hairsalon8 | hairsalon.kr report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 hairsalon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airsalon8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3:46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hwp





측정(measurement)을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도형의 길이, 넓이, 부피, 각 등을 직접 측정(measurement)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배운 도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구할 수 있게 한다. 이와 같이 생활의 필요에 따라 도형에 대한 지식이 발달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름의 길이를 안다고 해도 원의 넓이나 구의 겉넓이 또는 부피를 직접 측정(measurement)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반드시 오차가 생기기 마련이다.
따라서, 정밀한 측정(measurement)이 중요하다.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의 측정(measurement)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따 우리는 생활의 편리를 위하여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드는데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은 정확한 길이, 넓이, 부피를 구하는 일이다.
[수학교육]7나수학-입체도형의성질수업지도안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1.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2.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3.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4.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5.gif [수학교육]%20수학-입체도형의%20성질%20수업지도안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hwp( 28 )




다.[수학교육]7나수학-입체도형의성질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입체도형의 측정(測定) ,입체도형의 부피 등에 관한 글입니다. 또,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 때, 최소의 재료를 가지고 최대의 결과 를 내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수학교육]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레포트/사범교육

● 연간지도계획
7-가
7-나

● 단원의 지도계획
Ⅰ.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Ⅲ. 단원의 구성
Ⅳ. 단원의 지도 goal(목표)
Ⅵ. 단원의 계통
Ⅶ. 단원의 지도 계획

● 본시 학습지도 계획
1. 학습 goal(목표)
2. 지도의 유의점
3. 학습 자료(data)
4. 학습 형태
5. 교수-학습 과정

● 단원의 지도계획
Ⅰ. 단원명
· 대단원명 : Ⅳ.측정(measurement)
· 중단원명 : 02.입체도형의 측정(measurement)
· 소단원명 : 2. 입체도형의 부피

Ⅱ. 단원의 개관
피라미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것을 단순화하여 사각뿔 모양의 입체로 보고 밑면의 넓이와 높이를 측정(measurement)하여 그 부피를 계산해야만 했다.
이 단원에서는 평…(省略)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입체도형의 측정,입체도형의 부피 등에 관한 글입니다.
전체 6,6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airsalon.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